육군 8087부대 2대대 위문

▲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들이 지난 7일 육군 제8087부대 2대대를 찾아 ‘사랑의 커피 나눔’ 행사를 갖고 더위에 지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진태)는 지난 7일 더위에 지친 장병들을 위해 육군 제8087부대 2대대를 찾아 ‘사랑의 커피 나눔’ 행사를 가졌다.

태백산국립공원은 이날 직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더위에 지친 국군장병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접 핸드드립 해 만든 시원한 아이스커피와 함께 초코파이를 전달하고 장병들과 병영식사도 함께 나누며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가을 태백산국립공원 내 실종자 수색에 큰 역할을 수행했던 8087부대에 깊은 감사의 의미를 담아 추진됐으며 앞으로 지역 내 경찰, 소방 등 공원관리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해 8월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 무더위에 지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권열 자원보전과장은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장병들이 잠시라도 더위를 잊을 수 있길 바란다”며 “사랑의 커피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의 따듯한 정을 나누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