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과 구름위에서 캠핑을 즐기며 발아래 굽이굽이 동강 사행천이 흐르고 눈앞에는 백운산의 웅장함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강원 정선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여름을 즐기기 위해 ‘하늘과 구름, 자연의 만남’이 함께하는 웰빙 명당을 찾아 캠핑족들의 발길이 정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요즘 데뷔 21주년을 맞은,1세대 아이돌 ‘핑클’ 그녀들의 아주 특별한 캠핑 이야기가 방영되고 있는 힐링예능 ‘캠핑클럽’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국 캠핑 마니아들이 편안한 휴식과 색다른 경험, 추억의 여행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찾고 있다.

정선에는 ‘하늘과 구름, 자연의 만남’이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다.

하늘 아래 구름과 시원한 바람, 청정자연과 벗 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 정선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전국 캠핑 마니아들에게 최적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향긋한 솔향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강원 정선군 회동솔향캠핑장. (사진=정선군청 제공)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아름답고 또 아름다운 곳, 구름위의 신선마을이라고 불리고 있는 가운데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하늘과 구름과 벗하며 발아래는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의 비경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눈앞에는 백운산의 아름다움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어 캠핑의 행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하늘과 구름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시원한 바람이 으뜸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물론 하얀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운해야말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이와 함께 카라반 캠핑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야영장은 캠핑 카라반 20대와 캠핑 데크를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대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화암약수 야영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 이외에 몇 분만 걸어가면 정선이 자랑하는 화암팔경의 하나로 위장병, 피부병, 빈혈, 안질 등에 효과가 뛰어난 화암약수가 있으며 차로 몇 분만 이동하면 강원도기념물 제33호인 화암동굴에서 자연이 조각한 종유석, 석순, 금맥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향긋한 솔향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회동솔향캠핑장은 수려한 송림과 자연 속 그림 같은 산책로와 족구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 4계절 국민 여가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다.
▲ 강원 정선군 화암약수 캠핑 카라반. (사진=정선군청 제공)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는 읍ㆍ면 곳곳에 20여 개의 야영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장비를 챙기기 귀찮거나 편리하고 쾌적한 편의시설을 원한다면 번잡하게 짐을 옮길 필요 없이 자동차를 세워놓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립가리왕산자연휴양림, 동강전망휴양림, 화암약수야영장 등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면 된다.

야영의 본래 목적을 달성하고 싶다면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진다.

정선의 캠핑장은 모두 맑고 깨끗한 산과 계곡, 시냇물로 둘러싸여 있어서 노지나 데크에 텐트를 치고 새소리, 곤충소리, 물소리를 감상하다 비가 오면 텐트 위로 떨어지는 빗소리에 흠뻑 젖어볼 수도 있다.

정선군 내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