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경기 양주시 경동대학교에서 강원 정선군 신동청소년ㆍ아동장학복지센터와 경동대학교 관계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기부 봉사캠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 신동청소년ㆍ아동장학복지센터(센터장 최종주)와 경기 양주시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11일 재능기부 봉사캠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행될 재능기부 봉사캠프는 경동대 유아교육과 재학생들과 신동지역 초등학생들 간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올바른 멘토·멘티 역할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잠재된 다양한 문화 활동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재능기부 공연 문화 실현을 위한 ‘너와 나의 공감 멘토링 YOU & I’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신동청소년ㆍ아동장학복지센터와 경동대는 ‘너와 나의 공감 멘토링 YOU & I’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ㆍ물적 지원에 상호 협력하고 매년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캠프를 운영하기로 했다.

‘너와 나의 공감 멘토링 YOU & I’ 프로그램은 오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정선 신동청소년ㆍ아동장학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초등학생들의 공연 및 마술쇼, 영ㆍ유아 체험부스 등이 운영되는 재능기부 공연은 8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리랑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재능기부 봉사캠프 프로그램은 대학생이 초등학생들에게 멘토ㆍ멘티가 되어 정서적, 학습적 지원하는 교육봉사와 더불어 동화연극과 음악율동 지도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영유아들에게 재능기부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이 재능기부의 수혜자가 되는 동시에 지역 내 다른 대상들에게 재능기부를 수행해 사회적 책임감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신동청소년ㆍ아동장학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과 각종 문화교실,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