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촌면 일원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서 전개

▲ 홍천나누미봉사단은 14일 강원 홍천군 두촌면 일원에서 홀로 아이들 4명을 돌보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홍천나누미봉사단 제공)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홍천나누미봉사단(단장 원동욱)은 14일 강원 홍천군 두촌면 일원에서 홀로 아이들 4명을 돌보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집수리 봉사 대상가구는 주택의 균열 및 누수로 인해 불편을 겪어왔으며 전기누전의 위험 등 창문도 난방이 안 되어 겨울철 어려움을 겪어왔다.

홍천나누미봉사단은 지난 5월부터 두 차례의 현장답사와 함께 10일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과 좀 더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관내 아동ㆍ청소년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집수리를 통한 복지증진 향상 업무협약을 체결해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영윤(강남종합샤시 대표) 회원은 “자식을 키우는 아버지로서 학생이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이웃에게 더 눈길이 간다”면서 “학생들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보내고 꿈과 희망을 키워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집수리를 통해 욕실의 누수 천정공사와 함께 전기배선 및 창문샤시를 전면 교체하고 여름철 방충망을 새로이 교체 등의 집수리를 전개해 여름의 누수 및 겨울철 난방에 대한 걱정없이 학생들이 안전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