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홍성옥 태백시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역 내 중학교, 고교 교장을 초청한 가운데 열린 시민이 행복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내 고장 학교보내기’ 추진 간담회에서 교육관련 시책을 제시하고 있다(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국민생각함을 활용해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시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 향후 진학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며 9개 항목에 대해 1차 설문을 실시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2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차 조사결과는 최종 공표하고 하반기 입시설명회 등 행사 추진과 내년도 예산 확보 등 시책 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는 태백시 교육발전을 위해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시민 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설문을 통해 자유롭게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태백시는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시책으로 ▲농어촌특별전형 혜택 ▲지역 내 고교 진학 시 3년간 장학금 지원 ▲향토장학생 지역 내 고교 출신 우선 선발 ▲강원학사(관악, 도봉)생 지역 내 고교생 우선선발 ▲태백시 미래인재 선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강원대 향토학사 우선 선발 추천 강원도 내 대학 태백시장 추천 입학 시 장학생 선발 ▲지역 내 고교생 해외문화탐방 ▲지역 내 고교 중국 자매도시(가오안시, 센닝시)간 학생교류 ▲지역 내 고교 명문고 육성 지원 등 10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