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오는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혁신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혁신 마인드를 함양하고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김홍진 행정안전부 범정부 업무혁신자문위원장을 초빙한 가운데 ‘일과 삶의 방식을 혁신하자’라는 주제로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문화 개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업무에 적극 반영해 앞으로 혁신적인 군정 운영과 군민 감동의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그동안 공직사회 변화와 혁신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전체의 변화와 도약을 이끌어 살기 좋은 영월을 실현하고자 혁신과제 발굴 추진했으며 직원들의 자율적인 참가 신청을 받아 혁신추진단을 구성 운영 중에 있다.

혁신추진단은 혁신과제 검토 ․ 논의 및 모니터링, 혁신아이디어 발굴 및 학습활동, 벤치마킹 ․ 교육을 통한 혁신과제 발굴을 주 임무로 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또,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객 증대를 목적으로 어메니티를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해 향부숙 입교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영월군은 직원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혁신 우수사례 탐구 및 혁신 역량강화 교육 등의 시책을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