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21일 여성재취업훈련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21일 이동기술교육센터 컴퓨터실에서 여성재취업훈련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상권 학장, 조광래 교무기획처장, 정태훈 보험총무학원대표, 오성원 강사 등 대학, 금융관계자가 참석해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폴리텍대학 희망플러스센터 교육사업의 하나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실업률 해소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을 통해 23명의 교육생들은 지난 8월 20일부터 이달 21일까지 60일간 총 240시간동안 금융사에서 진행하는 전반적인 행정실무를 배웠다.

이상권 학장은 “3개월동안 성실하게 교육에 임한 23명의 교육생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열심히 교육한 강사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금융권의 취업처를 적극 발굴해서 수료생들의 취업알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춘천캠퍼스는 2019학년도 전문기술과정(국비취업과정) 정시1차 모집이 진행 중이다. 이 과정은 교육비전액을 국가에서 부담하며, 만 15세이상 실업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학력제한도 없다. 반도체표면처리과, 스마트제품디자인과, 자동차과 등 6개학과에서 154명을 모집, 접수기간은 12월 2일까지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