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는 12일 본부 회의실에서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는 12일 본부 회의실에서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진공 강원지역본부와 강원ICT융합사업협동조합,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가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의 기술전수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입교기업이 원하면 강원ICT융합사업협동조합은 앱, 웹 등의 각종 디지털 기술을,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는 금속공예, 목공예 등 전통기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유지대 강원ICT융합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도내 청년기업의 디지털 응용기술을 접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였고, 이가락 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회장은 “우리의 다양한 전통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평가했다.

김은광 중진공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강원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의 기술력이 더욱 제고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강원창업사관학교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 명실상부한 강원 스타트업의 요람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