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후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 201호 AMP컨퍼런스홀에서 경영대학 취업컨설팅센터 출범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 경영대학은 8일 오후 글로벌경영관 201호 AMP컨퍼런스홀에서 경영대학 취업컨설팅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

‘경영대학 취업컨설팅센터’는 경영대학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도를 통해 취업률 제고와 성공적인 취업을 도모하고자 지난 2월 설치된 경영대학 자치기구이다.

이날 출범식은 김헌영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보직교수, 경영대학 재직 및 명예교수, 학생처 취업지원센터 관계자, 경영대학 학생회 임원, 취업동아리 회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뉘어 열렸다.

1부에서는 센터장인 이유 교수(경영회계학부)의 센터 소개, 김헌영 총장과 이종민 경영대학장의 인사말을 비롯해 취업동아리 지도교수들의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어, 정규석 교수(경영회계학부)가 경영대학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취업매뉴얼 사용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2부에서는 글로벌경영관 2층 홀에서 참석자들 간 활발한 의견교환과 취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졌다.

이종민 학장은 “취업컨설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이 공유되어 향후 경영대학 컨설팅센터 운영에 많은 도움이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향후 명예교수들의 재능기부, 경영대학 맞춤형 취업지원, 취업률 향상을 위한 저학년 진로탐색 지원, 소속 교수들의 취업지도 역량강화 및 관심 제고 프로그램, 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취업동아리 등이 운영된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