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MD초청 교육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판로확보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국MD협회 소속 전문 MD를 초청하여 유통채널별 입점을 위한 사전 준비 절차부터 판매 및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유통전반에 대한 교육과 1:1 심층 상담으로 진행된다.

오전ㆍ오후로 진행되는 행사는 오전에는 유통전반에 관심이 있는 기업관계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정재필 한국MD협회장과 정광윤 사무국장의 교육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20개 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NS홈쇼핑, 쿠팡, 티몬 등 5개 유통채널 현직 MD의 1:1상담이 진행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유통업체 전문가를 대상으로 군의 우수 제품을 홍보하여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관내 중소기업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유통채널별 구매 담당자와의 1:1상담을 통해 각 기업제품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개선함으로써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지난해 10월 지역 농공단지 입주기업인 ㈜농업법인 린의 박연우 대표와 ㈜GSAK 대표 및 한국MD협회 사무국장인 정광윤 대표를 자문MD로 위촉하여 지역 중소기업 제품 및 농산물 판로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