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개혁위원회 개최

▲ 최근 강원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송영선(태백부시장) 태백시 규제개혁위원장, 함억철(태백상의 사무국장) 공동위원장,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3회 규제개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는 최근 시청 소회의실에서 송영선(태백부시장) 태백시 규제개혁위원장, 함억철(태백상의 사무국장) 공동위원장,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3회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규제개혁위는 이날 지역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태백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과 철암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 중인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 운영ㆍ관리를 위한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심의ㆍ의결했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조례 제정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일부 규제를 완화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을 주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송영선 태백부시장은 “앞으로도 불합리한 행정규제의 지속적인 발굴과 개선을 통해 시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이 적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새 정부 규제개혁 방향에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