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

【춘천=참뉴스】서윤정 기자 =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2017 춘천애니타운페스티벌’(이하 2017 CAF)이 강원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 해로 22회를 맞는 2017 CAF는 지난 1996년 지역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위해 시작된 춘천의 대표 애니메이션 축제로 춘천시가 주최하고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애니메이션은 내 친구’를 주제로 특별기획전시, 공연, 체험,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의 시민참여행사와 산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산업전을 함께 진행한다.

축제기간 중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는 애니메이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캐릭터 등 강원지역 문화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회, 그림책 디지털 전시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애니메이션을 축제 방문객들에게 소개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캐릭터 코스프레 퍼레이드, 탈 인형 공연과 구름빵 뮤지컬이 주말동안 펼쳐진다.

다양한 야외체험부스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보물찾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되며 축제를 찾는 가족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개막일에는‘4차 산업혁명시대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전문가 컨퍼런스, 국내외 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매칭페어를 진행한다.

또 매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창작 공모전을 주관해온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웹툰 서비스 전문 기업 바로코믹스와 함께 2017 창작 웹툰 공모전을 개최하며, 당선작은 행사 마지막 날 시상 예정이다.

seoyj333@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