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대학교는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백령아트센터에서 ‘2017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거행했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는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백령아트센터에서 ‘2017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거행했다.

3169명의 새내기를 맞이한 이번 입학식은 인원관계상 오전 경영대, 동물생명과학대, 문화예술대, 사범대, 사회과학대, 수의대, 의과대, 약학대, 인문대, 스포츠과학부, 평생학습중심학부 신입생 1581명이, 오후에는 공과대, 농업생명과학대, 산림환경과학대, 의생명과학대, 자연과학대, IT대 신입생 1588명이 입학식을 맞았다.

학사행렬 입장을 시작으로 열린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대표 선서와 계열별 수석 및 차석 입학생에 대한 상장 및 부상(장학금) 전달식 입학식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오리엔테이션 행사에는 신입생 환경 동영상 시청, 총학생회장단 인사, 아리랑 유랑단으로 유명한 문현우 공연기획가 특강, 안전사고예방 등 대학생활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김헌영 총장은 이날 식사를 통해 “여러분이 꾸고 있는 꿈을 구체적이고도 명확하게 가져야 한다”면서 “꿈을 설계하는 데 그치지 말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대학생으로 거듭 태어나 달라”고 당부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