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원덕읍 산양마을서

 삼척시 원덕읍 산양마을에서 ‘청보리 피는 봄 체험’ 행사가 2일 산양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청보리 피는 봄 체험행사는 도시인들에게 옛 고향의 정감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산양마을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정보화마을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

 이번 체험행사에는 마늘쫑 뽑기 체험, 장아찌 담그기 조리법 배우기, 보리밭에서 추억사진 만들기, 산양서원 유래알기, 트렉터 타고 마을 둘러보기, 성황당에서 가족소원 빌기, 왕대나무밭 산책로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비는 1인당 5,000원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중식이 무료로 제공되며, 특히 마늘쫑 뽑기 체험시 뽑은 마늘쫑을 참가자들이 가져갈 수 있어 체험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산양마을의 마늘쫑은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마늘쫑과는 다르게 줄기가 길고 맛있어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농산물이다.

 현재 산양마을 홈페이지(http://sanyang.invil.org)를 통해 체험예약을 받고 있으며, 전화로 체험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지에서 체험을 신청할 수 도 있다. ※ 전화문의 : 산양정보화마을 정보센터(033-572-8658)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