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18일 제1캠퍼스 컴퓨터실에서 경력단절여성 ‘컴퓨터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18일 제1캠퍼스 컴퓨터실에서 경력단절여성 ‘컴퓨터그래픽디자인실무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경력단절여성은 총 24명으로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들이다.

전문대졸 이상인 고학력자가 15명, 고졸 7명, 고퇴 2명이다. 40대가 12명으로 가장 많고, 30대가 8명, 20대가 4명으로 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들도 있다.

배움의 길을 어렵게 선택한 경력단절여성은 18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 62일간 제1캠퍼스(동산면)에서 교육받게 된다. 주로 주부인 점을 감안하여 주간과정(오전 10시30분~오후 3시10분)으로 운영한다.

컴퓨터그래픽디자인실무 교육은 디자인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실무는 물론, DSLR촬영기법과 포토리터칭, 디자인 실무에 필요한 일러스트레이터, 홈페이지 제작, 영상편집 등이다.

또 업체 입사 시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준비,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등 구직스킬 향상훈련 교육도 진행한다.

교육생에게는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매달 20만원의 훈련수당과 5만원의 교통비도 지급된다.

이정주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여성이 디자인업체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교육운영계획을 수립했다”며 “취업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교육에 임하면 반드시 꿈이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