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추위 전체회의서 2명 최종 확정

▲ 제11대 강원대 총장임용후보자로 1순위에 김헌영(왼쪽) 교수, 2순위에 양재의 교수가 선정됐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추천위원회는 제11대 강원대 총장임용후보자로 1순위에 김헌영(54ㆍ공과대학 기계융합공학부) 교수, 2순위에 양재의 (58ㆍ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융합학부) 교수가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강원대 총추위는 이날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 삼척캠퍼스 제5공학관 대강당, 강원대 병원등에서 1, 2차 정책평가를 실시하고, 총추위 전체회의에서 총장 임용 후보자 2명을 최종 확정했다.

이날 오전 총추위 전체회의에서 토론과 합의로 3명의 후보자를 선정한 1차 정책평가에서는 김진영, 김헌영, 양재의 교수가 선정됐다. 이어 오후 정책토론회와 2차 정책평가, 총추위 회의를 거친 결과 김헌영(1순위), 양재의(2순위) 교수가 총장 임용 후보자로 최종 확정됐다.

임용 후보자 2명은 강원대의 연구윤리위원회 검증을 거쳐 무순위로 교육부에 추천되며, 교육부장관의 임용제청에 따라 국무회의를 거쳐 대통령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김헌영 교수는 서울대 출신으로 강원의료융합인재양성센터장, 기획처장, 아이디어팩토리 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민주적 의사결정구조 확립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오픈 캠퍼스 플랜 △멀티캠퍼스 체재 구축 등을 내세웠다.

양재의 교수는 강원대 출신으로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세계토양학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과학기술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독립형 캠퍼스 책임 경영제 △혁신적 거버넌스로 소통하는 대학 △혁신적 교육시스템으로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 등을 내세웠다.

강원대의 이번 총장임용후보자 선정은 교수, 직원, 학생 등이 참여한 정책평가참여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교수, 직원, 학생, 동문, 외부인사 등 으로 구성된 32명의 총장임용추천위원들이 토론과 합의를 통해 최종 2명을 선정하는 ‘대학 구성원 참여제 방식’으로 치러졌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