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팀 출전 기량 펼쳐

 정선군은 정선군생활체육협의회 주최로 16일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65세 이상 노인,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 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05년 이후 두 번째 개최되었으며 정선군도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유지를 위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게 됐다.

 군은 그동안 겨울철 농한기를 이용하여 보건소 직원들이 각 읍면 경로당에서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포크댄스, 건강율동체조, 요가, 아리랑체조 등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지도했다.

 이날 경연대회는 각 읍면 경로당의 어르신 건강체조 교실 운영 17개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선보였으며 큰너울 풍물패의 찬조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우기도 했다.

 군은 참가팀들의 건강체조 경연이 끝난 후 참여도, 동작숙달정도 등을 평가하여 아리아리정선상 1팀, 산아리상 1팀, 아우라지상 2팀, 장수상 1팀, 단합상 1팀, 건강상 11팀을 선정해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2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에 참가한 노인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