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철쭉 이번 주말부터 절정 ▲한반도 마지막 철쭉인 태백산 철쭉이 이번 주말께부터 꽃망울을 터트리면서 올해 철쭉제가 철쭉 개화시기와 맞물려 철쭉꽃이 만개한 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2009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강원 태백시는 다음달 7일 제24회 태백산철쭉제를 기념하는 전국산악인 철쭉등반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태백산철쭉제위원회는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에 철쭉이 만개하는 매년 이맘때면 산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등산애호가들 위한 철쭉등반대회를 열고 있다.

(사)대한산악연맹 태백시산악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 참가 방법은 1개팀 4명으로 완주팀에게는 기념품 증정과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가 준비된다.

대회 구간은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을 출발해 반재~천제단~문수봉~당골광장 코스와 유일사 매표소 ~유일사쉼터~천제단~문수봉~당골광장으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등반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산악협의회로 문의하면된다.

태백산철쭉제위원회는 철쭉제 기간 중 주 행사장인 당골광장에는 락공연, 7080콘서트, 칠선녀 퍼포먼스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마련된다.

철쭉제 관계자는 “현재 태백산 8부능선까지 철쭉이 활짝 피었으며 9부능선 위로는 이번 주말께부터 꽃망울을 터트릴 것으로 예상돼 올해 철쭉제는 철쭉 개화시기와 맞물려 철쭉꽃이 만개한 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