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청. (자료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청. (자료사진ⓒ태백시)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오는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2024년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은 셋 이상 다자녀 가정의 자녀 중 ‘초ㆍ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대상으로 지원되며 지급기한일 기준 지역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한 자여야 한다.

지원내용은 학교급식비(연 4회), 방과 후 학교 수강료(연 2회), 현장체험 학습비(연 2회 초 10만 원, 중 15만 원, 고 20만 원 한도)이며 학교별 본인부담금 내역 확인 후 계좌로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오는 4월 1일부터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지역 내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오는 6월 이후부터 지급될 예정이다.

학교별 다자녀 가정 교육비를 신청한 경우 별도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학교가 달라지는 경우(초ㆍ중ㆍ고등학교 신입생) 및 전입 등 사유로 미신청한 경우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을 통해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장려 정책 부응 및 교육복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년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과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