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HiVE사업단은 지난 13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 컨벤션홀에서 2023년 HiVE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한림성심대 HiVE사업단은 지난 13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 컨벤션홀에서 2023년 HiVE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HiVE사업단은 지난 13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 컨벤션홀에서 2023년 HiVE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문영식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및 HiVE사업단 관계 교직원, 육동한 춘천시장, 신영재 홍천군수,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 전종률 G1 방송 대표,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등 총 150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차년도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개회사 및 환영사, 축사, 감사패 전달, HiVE사업 종합성과 발표, 우수사례 발표, 폐회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폐회 후에는 대학과 지자체, 산업체 관계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문영식 총장은 환영사에서 “그 동안 HiVE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춘천시, 홍천군 관계자 분들과 우리대학을 믿고 협력해주신 관계기관, 강사님, 그리고 수강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로써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림성심대 HiVE사업단은 지난해 평생직업고도화 교육프로그램 40개(춘천 21개, 홍천 19개)와 지역사회공헌 자율교육프로그램 21개(춘천 11개, 홍천 10개)를 운영한 결과 20명 이상이 취업하였고 4명의 창업자를 배출해냈으며, 이 밖에도 참여학생들은 3D프린트 운영기능사, VR/AR 콘텐츠자격증, 바리스타 1ㆍ2급, CS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현주 HiVE 사업단장은 “HiVE 사업은 평생직업교육을 실현하고 지역현안을 해결한다는 점에서 내년에 시행될 RISE사업의 축소판과도 같다”며 “따라서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의 기여도가 핵심적 평가기준이 되는 RISE사업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해인 2024년 HiVE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잘 마무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 3.0사업, HiVE사업 등 정부재정지원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110억 원 이상의 국고지원을 확보하여 학생들의 교육 여건 조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