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청. (자료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청. (자료사진ⓒ정선군)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의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규 평생학습도시는 강원 정선군, 경북 예천군, 대구 서구의 3개 기초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정선군은 ‘넘나들미 평생학습도시 정선’의 비전 아래 넘어가다(생애전환), 나아가다(디지털전환), 들썩이다(공동체전환), 미소짓다(웰니스전환)를 사업추진목표로, 과거와 현재, 아이와 어른,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연결하는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실행할 계획이다.

정선군 특화사업 중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사업 ‘라라라스쿨’은 영유아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요구되는 평생학습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주민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생활문해교육사업은 디지털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실생활 맞춤형 디지털 교육 운영으로 무인자동화기기 활용법 및 교수학습자료 개발ㆍ보급을 추진한다.

또, 평생학습인구 조성사업은 정주인구, 생활인구의 확장으로 ‘평생학습 인구’ 개념을 도입하고 평생교육 관계자를 위한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함으로써 평생학습 인구 창출을 유도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친근한 매력을 가진 국민고향 정선의 브랜드가치가 평생학습도시 선정으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라며 “이번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평생교육이 개인의 성장을 넘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