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청. (자료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청. (자료사진ⓒ태백시)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오는 25일까지 2024년 태백시 청년협의체 신규위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024 청년협의체 신규위원 모집은 총 10명이며 적극적으로 청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청년 정책 제안과 시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신청은 태백시에 주소를 두거나 시에 생활근거지가 있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하고 태백시청 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태백시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청년 관련 각종 아이디어 제안 및 회의 진행, 청년의 날 행사 참여, 청년협의체 워크숍 등 프로그램 참가 등이며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협의체 위원들이 태백시 청년 정책 추진의 중추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추진과 정책 참여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 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으로, 지역 청년들이 직면해있는 문제를 행정과 함께 고민하며 청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년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해가는 주체성 있는 활동으로 지역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