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고한읍건강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3ㆍ1절 기념 주민건강걷기대회’가 지난 1일 고한읍 일원에서 군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강원 정선군 고한읍건강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3ㆍ1절 기념 주민건강걷기대회’가 지난 1일 고한읍 일원에서 군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난 1일 고한읍 일원에서 고한읍건강위원회 주관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2024년 3ㆍ1절 기념 주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105주년 3ㆍ1절을 맞아 일제강점기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의 걷기 활성화 및 건강생활실천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고한읍 지역주민을 비롯한 군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한초등학교를 출발해 고한야생화 둘레길과 신촌마을길, 고한 막골길을 돌아오는 4.4km 코스 걷기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정선군보건소에서는 걷기 행사와 더불어 건강생활실천 홍보부스를 운영해 주민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수칙 안내와 지역 내 금주구역 지정을 위한 사전설문 등을 실시했다.

특히 보건소와 연계한 모바일앱 ‘워크온’을 통해 참여자 사전 모집을 실시한 결과 700명이 넘는 사전예약이 등록되며 걷기대회가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만용 고한읍건강위원회장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걷기 운동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한 일상 유지는 물론 걷기 문화가 확산ㆍ정착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 보건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채로운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한읍건강위원회은 2014년 10월 설립돼 고한읍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정선군보건소에서는 각 지역 건강위원회의 자발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