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일 양구군청 인구정책팀으로 방문 신청

양구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사진=양구군청 제공)
양구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사진=양구군청 제공)

【양구=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양구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1차 생산물(쌀, 사과, 산채류, 농산물꾸러미, 화훼류 등), 2차 가공품(시래기ㆍ사과ㆍ쌀ㆍ야생화 가공품, 장아찌류, 제과제빵류, 축ㆍ수산가공품 등), 공예품(방짜수저류, 양구산 공예품 등), 관광ㆍ서비스(생태관광상품, 문화관광상품, 벌초대행 서비스, 숙박체험권 등) 등의 품목을 양구군에서 생산ㆍ배송ㆍ제공할 수 있는 업체이다.

현금과 고가의 귀금속 및 보석류, 양구군 관할구역 밖에서 통용될 수 있는 상품권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로, 공개모집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와 공급 제안서 등의 서류를 갖춰 양구군청 별관 인구정책팀 사무실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선정하며, 내년 1월경 공급 협약을 체결 후 답례품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양구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의 우수한 제품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답례품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양구군의 고향사랑기부금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e음)에 등록된 답례품은 사과, 시래기, 양구 한과, 장아찌, 사과즙, 아스파라거스즙, 사과김자반, 산호박ㆍ곰취찐빵, 양구 방산 꿀, 양구 오대쌀, 방짜수저, 양구백자 화병, 양구사랑상품권 등 총 24종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