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체육관에서 ‘제6회 인제군 자신만만 문해골든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인제군청 제공)
29일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체육관에서 ‘제6회 인제군 자신만만 문해골든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인제군청 제공)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제6회 인제군 자신만만 문해한마당’이 29일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인제군 경로당 문해교육과 세종학교 학습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그간 갈고 닦은 한글 실력을 선보였다. 

행사를 주관한 인제군 문해교육협의회는 문해골든벨, 스피드게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르신들이 만학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인제군 문해교육 어르신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은 현역 학생들 못지않다. 

현재 인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성인문해 교육과정은 찾아가는 경로당 문해교실 12개소, 초등학교 인정과정 세종학교 2개소로 총 14개소에서 121명이 만학의 꿈을 이루고 있다. 

어르신들의 열정에 힘입어 인제군은 문해교육을 시작한 2013년 이래 1295명의 수료생을 배출해냈다.

특히 올해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는 문해 시화전, 문해 엽서쓰기, 문해자랑 합창대회 등에 각종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내년에는 교육생 5명이 초등학교 학력인정의 기쁨을 안게 될 예정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자음과 모음으로 열린 새로운 세상에 아이처럼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며 “늦어진 배움으로 어르신들이 생활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