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전경. (자료사진 ⓒ인제군)
인제군청 전경. (자료사진 ⓒ인제군)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이달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 2024년 유기농업자재 및 녹비작물 종자대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인제군에 따르면 지역에서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유기농업자재와 녹비작물 종자 구입 비용을 지원, 농가의 경영부담과 농약ㆍ화학비료사용 감소를 유도하고 있다.

토양검정 결과 유기인증을 받은 농지는 ha당 200만원, 무농약인증 농지는 ha당 150만원까지 유기농업자재 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인증을 받지 않은 일반농지 또한 내년 6월까지 인증서류를 사후 제출하면 ha당 100만원까지 구입비가 지원된다. 

녹비작물은 ha당 헤어리베치 60kg, 녹비보리 140kg, 호밀 160kg, 자운영50kg, 수단그라스 50kg까지 종자 구입비를 지원한다. 구입비 농가부담율은 유기농업자재가 70%, 녹비작물 종자가 50%이다.

사업 신청서는 접수기간 동안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 부서에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농약ㆍ화학비료 사용 감소를 위한 친환경 농업을 기반으로 고품질 농특산물 생산, 지역 농가 소득 올리는 잘파는 농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