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21일과 22일 회의실에서 창업 초기 기업에게 지식재산 분야의 날개를 달아주는 ‘2023년 2회차 IP나래 프로그램’ 사업 수혜기업 최종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제공)
강원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21일과 22일 회의실에서 창업 초기 기업에게 지식재산 분야의 날개를 달아주는 ‘2023년 2회차 IP나래 프로그램’ 사업 수혜기업 최종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함억철)는 21일과 22일 회의실에서 창업 초기 기업에게 지식재산 분야의 날개를 달아주는 ‘2023년 2회차 IP나래 프로그램’ 사업 수혜기업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강릉시 기업인 스킨코드와 라이브아레나, 삼척 그린파워텍, 정선 호프 커뮤니케이션 교육&컨설팅, 영월 영월다슬기협동조합 등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스킨코드에 대해서는 협력기관인 특허법인 명인과 함께 헬스케어 관련 선행기술조사와 경쟁사 제품 분석 등에 의해 틈새 기술과 유망기술을 도출하고 외부 투자 등을 통한 자금을 조달해 안정적으로 사업화를 진행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초소형 웨어러블 홈 헬스케어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한 IP기술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지식재산교육, 지식재산경영인증, 기술부설연구소, 벤처기업, 지식재산금융, IP제품혁신지원사업 등 IP경영컨설팅을 지원했으며 강원지역 혁신플랫폼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애로기술 개발 지원사업 등에 선정되는 성과가 있었다.

또, 라이브아레나에 대해서는 협력기관인 제로원특허법률사무소와 함께 360도 프로젝션 맵핑 구현 관련 선행기술조사와 경쟁사 제품 분석 등에 의해 틈새기술과 유망기술을 도출하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복수개의 프로젝터를 활용한 360도 구형 프로젝션 맵핑 장치의 고도화를 위한 IP기술컨설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식재산교육, 지식재산경영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지식재산금융, IP제품혁신지원사업, 지식재산공제 등의 IP경영 컨설팅을 지원했다.

그린파워텍에 대해서는 협력기관인 동진특허법률사무소와 함께 배전반 관련 선행기술조사와 경쟁사 제품 분석 등에 의해 틈새기술과 유망기술을 도출하고 조달 등록 및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수출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내진형 배전반의 고도화를 위한 IP기술컨설팅과 지식재산교육, 지식재선경영인증, 벤처기업, 지식재산금융, 지식재산공제, IP제품혁신지원사업 등의 IP경영컨설팅을 지원했다.

호프 커뮤니케이션 교육&컨설팅에 대해서는 협력기관인 특허법인 명인과 함께 온라인 서재 관련 선행기술조사와 경쟁사 제품 분석 등에 의해 틈새기술과 유망기술을 도출하고 매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상에서의 온라인 서재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의 고도화를 위한 IP기술컨설팅과 지식재산교육, 지식재산경영인증, 지식재산금융, 벤처기업, 크라우드펀딩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 평가기준 등의 IP경영컨설팅을 지원했다.

영월다슬기협동조합에 대해서는 협력기관인 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와 함께 육수 티백 관련 선행기술조사와 경쟁사 제품 분석 등에 의해 틈새기술과 유망기술을 도출하고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해 사업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슬기 진공 티백의 고도화를 위한 IP기술컨설팅과 지식재산교육, 지식재산경영인증, 기업부설연구소설립, 벤처기업, 지식재산금융,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의 IP경영컨설팅을 지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