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홍천한우 사랑말이 ‘나눔 명문기업’ 홍천 제2호(강원 제13호)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홍천군청 제공)
(재)홍천한우 사랑말이 ‘나눔 명문기업’ 홍천 제2호(강원 제13호)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홍천군청 제공)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재)홍천한우 사랑말(대표 나종구)이 ‘나눔 명문기업’ 홍천 제2호(강원 제13호)에 이름을 올렸다.

홍천군은 18일 군수 접견실에서 (재)홍천사랑말의 나눔 명문기업 가입식과 함께 나눔 명문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격려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와 유계식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나종구 (재)홍천한우사랑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홍천군의 나눔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뜻을 같이했다. 

‘나눔 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가입할 수 있다.

(재)홍천한우사랑말은 저소득층 지원금 기탁과 아동복지시설 문화생활 지원,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현물 기부 등 다양한 나눔 실천을 하고 있다.

나종구 대표는 “홍천한우사랑말이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 명문기업에 가입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기업에서 얻은 이익을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쓸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측면에서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홍천한우사랑말이 우리지역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해질 것이며 행복공동체 홍천군을 만들어 가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 명문기업은 대한민국 나눔 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으로 사회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기업들이 참여한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