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는 지난 11일 교내 스튜디오키친에서 의무행정과 학술제를 개최했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는 지난 11일 교내 스튜디오키친에서 의무행정과 학술제를 개최했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의무행정과는 11일 교내 스튜디오키친에서 의무행정과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의무행정과 재학생 1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학생회 발표 △3학년 현장실습발표 △2학년 노인요양보호사 발표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선서식 △총평 및 폐막사 순으로 진행됐다.

3학년 현장실습 발표는 춘천성심병원 외 7개 기관에서 실습한 내용을 △병원마케팅 △미래의 병원행정 : 위기와 기회 △병원행정과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직무흐름 의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이후 2학년 학생들의 노인요양보호사 발표 및 3학년 학생들의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선서식이 진행됐다.

전기환 의무행정과 학과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서 한림성심대학교 의무행정인으로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학술제에 참가한 학생 모두 한 단계 성장하고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림성심대 의무행정과는 2022년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시험에서 89.7%의 합격률을 기록해 전국 평균(55.2%)을 크게 상회하는 합격률을 보였으며 2022년 노인요양보호사 시험에서 100% 합격, 병원행정사 자격시험에서 94.5%(전국평균 88%)의 합격률을 기록해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양성학과로써 뛰어난 면모를 보였다.

한편, 한림성심대는 정부재정지원사업(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에 선정돼 연간 110억 이상의 지원금을 받아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활용하고 있으며, 2024학년도 수시 2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