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가운데)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15일 오투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1회 태백시장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에서 시상을 하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이상호(가운데)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15일 오투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1회 태백시장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에서 시상을 하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1일부터 5일간 오투컨트리클럽 함백, 태백코스에서 제1회 태백시장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및 국가상비군 선발대회(E등급) KGA 승인을 받아 높은 공신력과 경쟁력을 입증받은 대회로 전국 남녀 중고등학생 418명이 참가했다.

3일간의 예선경기를 거쳐 최종 48명이 뜨거운 본선 경기를 펼쳐 남녀 중등부는 각 5위까지, 남녀 고등부는 각 10위까지 시상했다.

제1회 태백시장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 시상식이 지난 15일 강원 태백시 오투컨트리클럽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제1회 태백시장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 시상식이 지난 15일 강원 태백시 오투컨트리클럽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대회 기간 선수를 비롯해 학부모와 함께 태백을 방문한 인원은 1,000여 명 이상으로 추정되며 오투리조트 골프장과 지역 내 골프연습장이 학생 골프선수들과 학부모로 북적이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에서 세계적인 임희정 선수를 배출해낸 만큼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골프 선수가 되어 골프 역사를 다시 쓰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5월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회장 허남양)과 2025년까지 3년간 대회개최 협약을 체결했으며 오투리조트 개장 이래 최초로 개최되는 전국 골프대회로 이번 대회를 계기로 태백에서도 전국 규모의 골프대회를 적극 유치할 예정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