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 전경. (사진=홍천군청 제공)
홍천군청 전경. (자료사진 ⓒ홍천군)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홍천군은 최근 고물가 현상 지속에 따른 농가의 유통비용 부담을 덜고, 지역농산물 판매를 촉진하고자 올해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사업비를 증액하여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지원 규모는 택배 건수 약10만4000건, 사업비 5억2000만원으로, 전년도 지원 규모보다 약 8000건의 택배비를 추가 지원한다. 

또 농가당 최대 지원한도를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하여 해당 사업을 통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 소득 향상 및 물가안정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천군은 8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홍천군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농협ㆍ산림조합 제외)를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지역 농산물ㆍ단순 가공품(고춧가루 등)에 대하여 지원금액 범위 내에서 택배비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진수 홍천군 농정과장은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사업으로 농가는 유통비용 부담 경감 및 농산물 판매 확대에 따른 소득 증대의 효과를, 소비자는 유통단계 축소로 농산물 품질ㆍ가격 만족도 제고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농가와 소비자가 서로 상생하고, 홍천군 농산물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