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어 공유프로그램 아라리요 포스터. (사진=강원정보문화진흥원 제공)
【춘천=참뉴스】서윤정 기자 =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창작활동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아라리요’를 진행 한다.

‘아라리요’는 지역 내 문화콘텐츠 관련 창업자들이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일반인들에게는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연습도계 인형 만들기, 나만의 가죽 제품 만들기, 실버각인 팔찌 만들기, 서양매듭 소품 만들기, 배쓰바 & 배쓰밤 만들기 등 총 20강좌가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프로그램별 오전ㆍ오후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강의 일정은 강좌별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강원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희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워라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취미를 즐기는 일반인들이 원데이클래스 강의를 통해 취미생활을 확장하고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다양한 창작환경을 구축해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eoyj333@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