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9월 11일까지 신청접수

▲ 제4회 국립공원 논문 공모전’ 포스터. (사진=국립공원공단 제공)
【원주=참뉴스】정광섭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국립공원 자연보전 및 지속가능한 이용에 대한 학계와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4회 국립공원 논문 공모전’을 3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국립공원을 비롯한 보호지역 관리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다.

신청접수는 전자우편으로 9월 1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후 10월 30일까지 최종논문을 제출하면 되며, 수상작은 11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논문공모 분야는 국립공원 및 보호지역 관련 자유주제로 대상은 환경부장관상과 부상 300만 원, 최우수상은 국립공원공단이사장상과 150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는 등 총10편의 논문 수상에 총 890만원의 상금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연구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논문공모전 담당에게 전화 문의하면 된다.

수상 논문은 향후 소정의 절차에 따라 국립공원연구원에서 발간하는 국립공원연구지에 수록되며 다양한 공단 정책발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작년 제3회 국립공원 논문 공모전에는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의 논문 총 25편이 접수되어 심사가 진행됐다.

대상은 ‘덕유산국립공원 깃대종 금강모치 보전을 위한 생태연구’가 수상하였으며,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 7편이 학술 투고 심사과정을 마치고 국립공원연구지 11권 1호에 수록 예정이다.

최승운 국립공원연구원장은 “자연환경 분야 학술 연구 저변을 확대하고 과학적인 공원관리 미래상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립공원 논문 공모전을 열고 있다”며 “국립공원의 보전정책과 지속가능 이용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학계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