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태백시 축제위원회 전체회의(자료사진). ⓒ2020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문화재단(이사장 류태호 태백시장)은 지역문화예술 진흥 및 축제 추진을 위한 제1기 축제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재단은 이달 사무국장 등 직원채용을 마무리하고 재단 축제위 구성을 위한 절차 진행 등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으며 재단 이사회를 통해 태백시문화재단 축제위원회 운영 규정에 대한 이사회 의결을 마치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1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이며 신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및 태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태백시문화재단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1기 태백시문화재단 축제위원회 모집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태백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들로 해당 분야 경력 및 학위 등과 축제위원회 위원 제안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축제위원은 향후 지역 대표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 한강ㆍ낙동강 발원지 축제, 태백제 등 태백시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각종 축제 추진 방향 및 계획 검토, 축제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조속한 시일 내에 축제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축제위를 통해 코로나 19 상황에 맞게 태백제, 태백산 눈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 개최 여부, 시기, 방향설정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