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전경. (자료사진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은 한국폴리텍대학평가에서 8개 전국 폴리텍 권역 대학 중 1위를 달성,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S등급의 쾌거를 이뤄냈다고 15일 밝혔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은 매년 전국의 8개 대학(37개 캠퍼스)을 대상으로 취업률, 취업유지율, 양성률, 정부정책(일학습병행제) 수행 실적, 고객만족도 등 8개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취업률 및 양성률, 고객 만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총점 97.81점으로 전국 8개 권역 대학 중 1위를 달성했다.

특히 Ⅲ대학은 취업률 평가에서 대학 전체 평균인 17.33점보다 월등히 높은 20.145점을 획득, 공공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함과 동시에 한국폴리텍대학 전체의 취업률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양성률과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도 월등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는 평가다.

이상권 학장은 “지혜와 역량을 모아 힘을 합쳐 노력한 모든 교직원 덕분에 올해도 대학평가에서 전체 권역 대학 중 1위라는 빛나는 업적을 이룩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라는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지금까지 일궈온 높은 성과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직원들과 합심하여 더 낮은 자세로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이달초, 지역ㆍ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서도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하였으며, 6월에는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 대학으로, 지난 2월에는 2년 연속으로 청렴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