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자료사진). ⓒ2020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10일 제24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상수도사업소, 스포츠레저과, 관광문화과 및 일자리경제과 등 4개 부서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고 점검했다.

심창보 의원은 상수도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사업과 관련해 시공업체에서 사업포기 및 계약해지 등의 상황에 대비해 철저하게 검토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과 관련 유휴 부지를 활용 잘 진행되었는데 이번 강원도 대회를 운영하면서 의견을 수렴해 보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체육시설 건립과 관련 처음 건립할 때부터 대회 개최 등을 고려해 구축하고 스포츠시설의 효율적 사용과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주문했다.

이와 함께 직장경기부 운영과 관련 최근 타 지자체에서 문제가 발생한 만큼 우리 시에서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문관호 의원은 상수도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사업 계약포기 등에 따른 법적 대응 및 대책마련 등을 주문하고 상수도 미보급 추진사업과 관련해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이한영 의원은 상수도 신설공사 및 상수도 미보급지역에 대한 향후 대책방안, 예산확보 방안과 스포츠대회 유치 현황 등에 대해 질의하고 및 대회유치, 전지 훈련단 유치와 관련한 코로나 19 관련 대응방안에 대해 질의하고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정미경 의원은 상수도 미보급지역 향후 추진 방안과 관련 사업 대상 선정 순위 등에 대해 질의했으며 체육시설물 정비사업과 관련해 형평성 있는 추진과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김상수 의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국민체육센터 등 사용수익 감소에 따른 대책에 대해 질의하고 동네 공공체육시설 정비사업의 형평성 있는 추진과 지역 여건에 맞는 직장경기부 도입 등에 대한 검토를 제안했다.

김천수 의장은 상수도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사업과 관련해 시공업체에서 제시한 배상 안 등에 대한 철저한 검토 및 대응을 요청하고 체육회 사무국장 채용 규정 및 근거 등에 대해 질의하고 장성국민체육센터 복합화 건립과 관련한 부서 간의 사전업무 협조를 철저히 해 효율적으로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