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무부 유승만(왼쪽 두 번째) 서울지방교정청장이 20일 강원 태백시 교정시설 신축 부지 현장을 찾아 류태호(왼쪽) 태백시장으로부터 기반시설 조성 계획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법무부 유승만 서울지방교정청장이 태백교정시설 신축 부지 현장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유승만 서울지방교정청장은 교정시설 신축 부지현장을 찾아 “빠른 사업 진행을 위해서는 설계비 예산 반영이 시급하며 이를 위한 국회의 협조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 법무부 유승만(왼쪽 두 번째) 서울지방교정청장이 20일 강원 태백시 교정시설 신축 부지 현장을 찾아 류태호(왼쪽) 태백시장과 함께 김신동 지역개발과장으로부터 기반시설 조성 계획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유 청장은 “태백에서 교정시설 유치에 적극 나선 것을 시작으로 교정시설에 대한 인식 또한 좋아지고 타 지자체에서도 유치를 희망하고 있다”며 “태백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현장을 함께 찾은 류태호 태백시장은 “지난해 협약 체결 이후 상하수도, 정화조 등 각종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계획들을 반영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라며 “기재부와 국회에 예산 반영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