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 동계 대학 아르바이트 발대식(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은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일환으로 대학생들에게 군정체험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생(아르바이트)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정선군에 주민등록지가 있는 대학생으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기한은 오는16일부터 26일까지이며 주민등록 주소지의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선발된 대학생들은 정선군 본청 및 사업소, 보건소, 읍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보조, 지역아동센터와 작은도서관에서 학습 도우미 및 멘토링 등을 하게된다.

또, 다양한 복지시설에서의 일자리 체험, 정선군 시설관리공단의 공공시설물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사회를 경험하게 된다.

전증표 경제과장은 “이번 행정연수 체험을 통해 군정에 대한 직ㆍ간접적인 체험과 사회경험을 쌓고 학비 마련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정선군 홈페이지 공고ㆍ고시된 내용을 참고하거나 주민등록 주소지의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부서, 정선군청 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