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 류태호(왼쪽)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1일 ‘2019 트래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겨울축제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21일 경북 안동시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9 트래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겨울축제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트래블아이 어워즈는 대한민국 지자체의 여행정보를 서비스하는 관광플랫폼 트래블아이와 관광정보신문 트래블투데이가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특허 기술화한 ‘지역호감도’를 기반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 개최한 태백산 눈축제는 태백산국립공원과 태백문화광장, 철암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 구문소 등 태백의 관문과 도심 곳곳에 초대형 눈조각을 전시해 관광객들에게 겨울의 설렘을 안겨주었다.

또한, 다양한 민속놀이체험과 오감만족 축제 프로그램 등은 ‘겨울 왕국’ 태백의 매력을 한 층 더 발산시켰다.
▲ 류태호(왼쪽 세 번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1일 경북 안동시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9 트래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겨울축제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신옥화(오른쪽 두 번째) 관광문화과장, 시 직원들과 함께 국내대표 겨울축제인 태백산 눈축제 성공개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과 해외 관광객들의 방문이 연일 이어지면서 ‘태백산 눈축제’가 겨울에 꼭 한번 가봐야 하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임을 실감하게 했다.

시 관계자는 “성과 지표를 수치화한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민간 부문에서 선정한 상인만큼 2년 연속 수상이 더욱 뜻 깊은 의미로 다가온다”며 “다가오는 제27회 태백산 눈축제가 그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 하나하나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래블아이 어워즈 대한민국 겨울축제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에 빛나는 제27회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2020년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펼쳐진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