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영월군과 영월군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최한 제3회 영월평생학습축제가 ‘꿈에, 색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열리고 있다(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대표 김명수)는 주민들과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 일환으로 15일 오후 6시 30분에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8ㆍ15 광복절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 역사적인 날인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음악회는 지역 내 극단인 베짱이(대표 임용수)에서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8ㆍ15 광복절을 기념하는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와 연합회, 단체들로 구성된 연합길놀이와 태극기 퍼포먼스 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영월군 내 평생학습 동아리뿐만 아니라 타지역 동아리에서도 품앗이로 공연에 나서 ‘함께’라는 기쁨을 되새기며 퓨전국악밴드 PINE TREE의 초청 공연으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과 함께 광복 74주년의 기쁨을 나누고 광복의 의미와 교훈을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월군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는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자발적 단체로 영월군,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와 협력적으로 지역 문화만들기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