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군이 이번 주말인 10일과 11일 이틀간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한 ‘아침가리 진동계곡’마을에서 특별장터를 개장한다. (자료사진)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이 이번 주말인 10일과 11일 이틀간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한 ‘아침가리 진동계곡’마을에서 특별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특별장터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인제에서 직접 재배된 옥수수 등 갓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 및 특산품 등을 직거래로 판매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 에누리장터에서 마련된 특별이벤트 무대로 진동계곡에서 2개 공연팀이 음악공연을 펼치며 관광객들 대상으로 한 즉석 노래자랑 등 즐길 거리, 볼거리 또한 선사 할 예정이다.

인제군은 최근 폭염이 이어져 기존 인제농특산물판매장 일원에서 열리던 인제에누리장터를 시원한 계곡과 수려한 경관을 느낄 수 있는 기린면 진동계곡 마을로 이동, 아침가리 계곡을 찾는 피서객들을 유혹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장터로 마련된 에누리장터는 관내 기업 및 농가 20개 업체가 참여해 지역 생산 농산물과 제품 200여 다양한 품목을 직거래 형태로 판매된다.

특별장터를 찾은 소비자는 현장에서 구매 시 시중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인제 지역의 주요 명소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직거래 장터를 마련해 관내 농가 및 기업에도 소득증대 및 홍보의 기회로 이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인제에누리장터가 특별장터로 열려 지역 농가 및 기업들의 지역 산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며 “천상의 화원 진동계곡에서 펼쳐지는 ‘곰배령 문화 예술축제도 함께 즐기며 인제에서 시원한 여름을 맘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