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지난 7일 사회적기업인 (주)오투놀이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인 그린케어복지와 ‘국유림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춘천국유림관리소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박현재)는 지난 7일 사회적기업인 (주)오투놀이학교(대표 최형구), 사회적협동조합인 그린케어복지(대표 우덕관)와 ‘국유림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목적을 실현하는 관내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양 기관은 각각 유아ㆍ어린이 대상 오감 발달 공동 산림체험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재활활동 지원 및 숲체험 기회 마련과 산림복지시설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춘천시 신북읍 유포리 두드림 유아숲체험원을 비롯해 춘천ㆍ화천에 총 4개의 숲체험장을 운영중이다.

또 장소별로 각 3명의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ㆍ숲해설가)를 상시 배치하여 월별로 다양한 산림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리소는 국유림 장소 제공 및 산림교육전문가 지원, 각 기관과 협력하여 대상별 산림체험 프로그램 발굴 등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각 기관에서는 유아ㆍ어린이ㆍ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산림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관별 목적사업 수행 및 사회적가치 환원에 힘쓸 예정이다.

박현재 춘천국유림관리소장은 “민ㆍ관이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국민에게 다양한 산림혜택을 나눠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국유림을 활용한 산림형 사회적기업 후보군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