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7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하고 4급 2명, 행정 5급 2명, 녹지 5급 1명, 행정 6급 4명, 녹지 6급 1명, 시설 6급 2명, 시설 7급 1명, 행정 8급 4명, 시설 8급 1명, 운전 8급 1명 등 총 19명의 승진자에 대해 심의ㆍ의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기획실장, 행정과장, 산림과장 등 주요보직자의 명예퇴직과 담당급 명예퇴직 및 공로연수 등 승진에 따른 전보 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4급이하 공무원 하반기 정기인사를 오는 12일 단행할 계획이다.

승진인사는 4급 유홍열(회계과)ㆍ최도헌(복지과), 5급은 문창진(기획실)ㆍ최춘택(행정과)ㆍ지형규(산림과) 등 19명이다.

군 관계자는 “핵심부서인 4급 서기관 자리인 기획실장, 행정과장과 5급 사무관 자리인 산림과장에는 행정의 연속성과 조직의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적임자를 보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은 신규 행정수요에 대한 능동적 대처 및 군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고 직원 고충해소와 2년 이상 장기근속 공무원에 대한 순환보직을 통해 민선7기 출범 2년차를 맞아 조직의 안정성 및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조직 활력에 중점을 두고 전보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