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분야 54개 핵심 사업에 2855억원 투입

▲ 인제군청 전경. (자료사진)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민선7기 들어 군장병과 함께하는 7만 군민 행복 시대를 열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구체화하며 장기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인제군에 따르면 그동안 3만여 군민을 위한 행정 수요를 펼쳐 왔으나, 군장병을 포함한 실 거주민의 수요를 파악하지 못한 문제점들이 곳곳에서 제기돼 왔다.

이에 민선7기 군정은 생활 및 환경 기초시설, 문화, 복지, 체육 등 군민과 군장병이 함께하는 7만 행정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평화시대에 발맞춰 인제가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평화시대, 7만 인제군민 행복 시대’를 열기 위한 5대 분야 54개 핵심 사업에 285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먼저, 지역주민은 물론 군부대에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상ㆍ하수도 시설 확장, 군부대 주변 시설 개선, 공공시설 이용 편의 확대 등 군장병 복무 환경 개선을 위한 15개 사업에 218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교육환경 개선, 보건ㆍ의료서비스 확대 등 군인가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14개 사업에 92억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또 북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군장병 휴식공간 조성사업, 인제공공도서관 건립, 기린면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지역 문화시설 확대를 위해 494억원, 평화청춘 프린지 페스티벌 등 문화 행사 추진을 위해 18억원 등 문화누리권 사업 확대를 위해 5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소외되었던 접경지역에서 평화지역으로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소상공인 및 농어촌민박 시설 환경개선 사업, 평화지역 접객업소 서비스 개선 사업 등 평화지역 시설 현대화사업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평화지역 환경 및 서비스 개선 사업을 비롯한 6개 사업에 56억원이 투입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안정적인 군납 공급 시스템 구축, 군정협력 우수부대 모범 군장병 문화탐방 등 민ㆍ관ㆍ군 소통강화와 상생협력을 위한 6개 사업을 추진하며 군 장병과 함께 하는 협력모델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7만 인제 군민시대를 위해 T/F팀 구성, 실무협의 개최 등 민ㆍ관ㆍ군이 함께 상생 협력의 모델을 창출하는 한편 7만 행정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