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오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대면상담’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부터 시작하는 2020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을 앞둔 수험생 중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를 통해 지역 내 수험생들의 입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사전 신청 접수한 고등학생 54명 및 학부모 등이 대상이며 입시 및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노하우를 갖춘 강원진학지도협의회 소속 교사들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1:1 상담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보다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담당 교사와 이메일을 통해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영월군은 2019년 진로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5일 2020학년도 수시모집 설명회를 진행하고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수시모집 대비 1:1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윤수중 자치행정교육과장은 “지난번 진행된 1:1 상담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상담도 입시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이 이번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