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강원 정선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기관ㆍ사회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열린군정과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ONE-CALL, ONE-STOP’ 정선군 콜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일 민선7기 열린군정과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고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ONE-CALL, ONE-STOP’ 정선군 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전화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첫 소통창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정선군 콜센터는 군민들의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한 민원에 대해 신속ㆍ정확ㆍ친절한 서비스 제공한다.

정선군은 열린 행정 구현은 물론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상담서비스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행정 능률을 더욱 높여 나가기 위해 정선군 콜센터를 설치ㆍ운영한다.
이에 앞서 군은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을 위한 전문성을 갖춘 위탁업체를 선정하고 군정 전반에 대한 상담원 교육과 함께 콜센터시스템 및 자료 구축 등 사전 행정절차를 모두 마무리하고 지난 7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마쳤다.

정선군 문화예술회관에 설치된 정선군 콜센터는 팀장 1명을 비롯한 상담원 3명 등 총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알고 싶은 군정에 대한 궁금증과 다양한 민원에 대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을 통한 민원인 편익 증대 및 질 높은 행정 서비스로 민원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정선군 콜센터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