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이 군민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들을 군정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주민의견 수렴에 나선다.

인제군은 오는 8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의 일환으로 군 홈페이지와 읍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군은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역현안사업에서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2020년 재정운영 방향 및 주요투자사업 등을 본예산 편성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의견을 수렴 할 계획이다.

특히, 군민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는‘군민공모제도’도 함께 진행하며, 수렴된 주민의견 및 제안사항은 각 부서별 실현가능성, 타당성 등 검토 과정을 거쳐 예산 재원범위에서 반영 할 예정이다.

설문내용은 내년도 재정운영 방향과 투자 확대 분야, 군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우선 투자 사업, 역점 추진 사업, 군민 공모 제안 등이다.

이와 함께 군은 8월 8일까지 군 홈페이지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위원 20명을 모집한다.

‘인제군 주민참여예산 조례’에 의해 읍ㆍ면별 각 2명 추천 12명, 공고모집 8명으로 이루어질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 편성에 관한 군민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 받은 사업 예산을 심의ㆍ조정한다.

인제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평소 건의하고자 하는 사항이나 불편사항,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 등에 대해 주인 의식을 갖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