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 영월읍 팔괴리 제3 농공단지 내 창업보육센터(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영월읍 팔괴리 제3농공단지 내 창업보육센터가 완공됨에 따라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입주일 기준 영월군에 거주하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입주일 기준 기업의 대표자가 영월군에 거주하거나 영월군에 그 기업의 주된 사무소가 있으며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창업자이다.

입주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로 영월군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에는 기업 경영에 필요한 멘토링 및 전문가 컨설팅 연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창업지원사업(2유형)’ 지원, 강원도, 영월군, 한국광해관리공단 등의 정책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오는 8월 5일까지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영월군청 경제고용과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기업은 서류검토와 창업자의 역량, 기술력,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8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저렴한 창업공간 임차료와 맞춤형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 전문가 코칭, 각종 지원사업, 창업정보 수집 등 다양한 이점은 창업기업들이 성장하고 도약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창업기업을 성장 단계별 지원을 통해 우리군 경기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입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경제고용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