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이 민선7기 열린 군정 및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추진하고 군정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설치ㆍ운영에 들어간 정선군 콜센터.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선7기 열린 군정 및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추진하고 군정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정선군 콜센터를 7월 한 달간 시범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군민들의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한 민원에 대해 신속ㆍ정확ㆍ친절 서비스 제공으로 열린 행정 구현은 물론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행정능률을 더욱 높여 나가기 위해 정선군 콜센터를 설치했다.

이를 위해 군은 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위탁업체를 선정하고 군정 전반에 대한 상단원 교육 실시와 함께 콜센터 시스템 및 자료 구축 등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정선군 문화예술회관에 설치된 정선군 콜센터는 팀장 1명 및 상담원 3명 등 총 4명으로 구성됐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또한, 행정ㆍ환경ㆍ문화ㆍ관광ㆍ경제ㆍ세무ㆍ복지ㆍ안전ㆍ도시ㆍ농업ㆍ의료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전화 응대 친절서비스를 실시한다.

전종남 행정과장은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알고 싶은 군정에 대한 궁금증과 각종 민원에 대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한 달간 정선군 콜센터 시범운영으로 문제점 등 미비한 사하을 보완하는 등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8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