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정선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어릴 때의 생활습관이 성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에 따라 인지능력이 형성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생활 전반에 대한 교육 및 체험을 실시함으로써 올바른 생활습관 유도와 건강한 성장을 위한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35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흡연예방, 영양관리, 신체활동, 손씻기 체험. 소아천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진행은 치과의사를 비롯한 구강담당, 영양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금연담당, 감염병 담당 등 전문인력이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즐겁고 재미있는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새싹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